본문 바로가기
CITY GUIDE/2017 미국 서부

LA에서 렌트하기 / 알라모렌트_버버리힐즈,LA홍대조폭떡볶이

by 하니_ 2017. 10. 31.


라스베가스에서 엘에이로,

엘에이에서 렌트하기, 버버리힐즈 거리,  에너하임으로 넘어가기

이번미국여행에선 샌프란시스코, 라스베가스, 엘에이 세 도시를 여행했어요. 드디어 마지막 도시인 LA. 시간이 많이 없어서 많은 곳을 둘러보진 못했지만, 꼭 가야하는 곳들은 한번씩 가봐서 다행이에요. 라스베가스에서 엘에이로 Southwest항공을 타고 이동했어요. 미국내 이동엔 사우스웨스트 항공을 타고 이동했었는데, 직원분들도 친절하고 대체적으로 친근하게 승객을 대하는 모습이 인상깊었어요. 일하고싶은 항공사 1위인 항공사 답더라구요 : ) 


SouthWest항공

LA에서렌트

엘에이에서 렌트하기 

LA에서는 렌트를 꼭 해야 한다는 주변에 말들이 있어서 미리 한국에서부터 렌트카 예약을 하고 갔어요. LA에서는 대중교통으로 다니기는 힘들기 때문에 렌트카 예약을 추천할게요. 저는 버버리힐스, 헐리우드거리, 산타모니카해변과 에너하임까지 다녀오느라 렌트가 필수였어요. 


알라모렌트

위 알라모렌크가 링크를 누르면 사이트로 이동해요 : ) 알라모렌트카는 미국내에서 지점이 여러군데가 있어서 대여지점과 반납지점을 다르게해서 렌트할 수 있어요. 가장 크고, 공항내에서 셔틀버스 운행, 서비스 등 나쁘지 않다는 평이 있어서 선택하게 되었어요. 

로그인을 한 뒤, 대여지점, 대여일자, 시각, 반납지점 등 여행일정에 맞게끔 선택 후, 검색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알라모렌트카 요금제 안내

요금제요금제 안내자차대인대물추가옵션세금
GPS추가운전자
 1인
언더
에이지
연료
 1탱크
기본 할인요금자차보험만 포함된 
실속 요금제
      
베이직패키지자차, 대인/대물 보험이 
포함 된 든든한 요금제
      
베이직플러스보험, 추가운전자와 
연료 걱정없는 
합리적인요금제

     
영드라이버 
할인요금
25세 미만의 운전자를 
위한 요금제

     
보험플러스 GPS보험, 네비게이션까지 
포함된 든든 요금제
  

   


알라모렌트카에서 렌트를 하실 분이라면, 베이직 패키지/베이직 플러스 요금제 or 보험플러스 GPS(네비게이션있음) 를 추천할게요. 미국 내에서 있을 사고를 대비해 자차/대인/대물까지 꼭 포함 된 요금제로 하시는게 여행을 더욱 더 안전하게 즐길 수 있을거에요. 영드라이버 이실 경우(만 25세 미만) 영드라이버 할인요금을 꼭 들어두시는게 좋아요. 현지 도착 후 드라이버 라이센스를 냈을때, 일반 요금제를 선택하셨다면 하루당 US$25+Tax가 추가 된다고 하네요! 


홈페이지에서 예약이 끝나시면 예약확인 메일이 올거에요. 예약사항이 맞는지, Pick up과 Drop off의 장소와 시간을 꼭 확인해주세요. 그리고 여유를 가지고, 국제운전면허증을 미리미리 발급받으세요. 

※국제운전면허증은 가까운 경찰서와 도로교통고단운전면허시험장(운전면허발부처)에서 발급 받으실 수 있어요. 구비서류는 국제면허신청서(현장에 구비되어있음), 유효한 여권, 그리고 운전면허증, 여권용 사진 1매 + 수수료 8500원!(카드결제가능) 바로 당일날 받으 실 수 있습니다. 단 업무시간 종료 3시간 전에 방문을 권장할게요.  


알라모렌트


보험플러스 GPS로 엘에이에서 총 56시간 예약을 했어요. 금액은 US$225, 우리돈으로 약 25만원 정도네요. 추가비용 일체 없었고 전반적으로 친절했습니다. LA피플~~~ 나이스했어요. 


알라모렌트

알라모렌트카 찾기 (Pick up information)

LA공항에 내리시면 수화물 찾는곳 으로 이동해주세요. 그 앞에서 게이트 밖 외부로 나가시면 STOP별로 색깔이 있는데 우리는 PURPLE STOP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그곳에서 알라모렌트카 버스가 상시 운행중이므로 10~20분 간격으로 셔틀버스를 탑승 하실 수 있어요. 저희는 한 15분 정도 기다리니, 셔틀버스가 와서 탑승했어요. 10분 정도 이동 후, 알라모렌크카 공항 지점에 도착합니다. 


※필수 지참 사항

1) 주 운전자 명의의 한국여권

2) 신용카드 (예약자의 이름이 적힌 신용카드, 예약자이름, 여권이름과 신용카드의 영어이름이 일치해야 합니다. )

3) 국내 운전 면허증 (우리나라 운전면허증!!! 실제로 그 나라에서 운전을 하던 사람인지를 확인하기 위한것이기 때문에 반드시!! 반드시 들고가세요 )

4) 국제 운전 면허증

5) 예약 확정서

준비한 서류들을 직원에게 전달하면, 차를 인수하는 곳으로 가라고 알려줍니다. 잘 모르시면, 스태프가 상시 돌아다니며 안내해주기 때문에, 서류 보여주고 차 픽업 해야하는데 어디로 가야하냐고 물어보시면 됩니다.  


알라모렌트



​저희는 COMPACT차량이라, COMPACT차량이 있는 구역에 가서 세워져있는 차들 중 아무거나 하나를 가져가시면 되요. FORD차량을 선택했어요. 


알라모렌트

알라모렌트



​버버리힐즈 스트릿에 주차했어요. 반드시 코인이나 신용카드로 주차를 하고 이동하시는거 잊지마세요. 즐거운 여행을 위해서^^ 

미국에서 주차

▶미국 주차/코인주차 사용방법2017/10/31 - 미국에서 주차/ 코인주차 사용법/주의사항 



버버리 힐즈 거리를 걷고, 룰루레몬 매장이 근처에 있다고해서 구글지도를 켜서 쭉쭉 걸어가줍니다. LA카페 EARTH CAFE도 가보고싶었는데, 시간이 늦어져서 아쉽지만 근처 스타벅스에서 커피한잔 하는걸로 마무리했어요. 


버버리힐즈

버버리힐즈

룰루레몬도 다녀왔어요. 요가복계의 명품이라 불리는 룰루레몬, 한국에서 탑 하나 사려면 거의 8만원? 이잖아요. 미국에서는 많이 저렴하겠지 하고 기대했는데, 예상보다는 많이 저렴하지 않았어요. 기본 나시 탑 하나 샀는데, 50불 줬어요. 일반매장이라 그런지 할인폭이 크지 않았어요. 대신에 제가 LA아울렛 룰루레몬에서는 탑 하나에 거의 20~30불로 저렴했어요. 

많이들 입으시는 룰루레몬 집업은 100불이 넘어가는 가격+_+ 결론: 한국에서나 미국에서나 룰루레몬은 비싸다! ㅋㅋㅋ 


버버리힐즈 룰루레몬

LA에 왔으면, 코리아타운을 가봐야죠. 가서 역시 또 떡볶이를.. 먹으러갔습니다. 한국어 간판으로 된 LA 홍대조폭떡볶이에서 간단히 저녁을 먹었어요. 한 6일정도 떡볶이를 안먹었더니 너무너무 먹고싶어서 ㅋㅋㅋ 갔는데 너무 오랜만에 먹은 자극적인 음식이여서 그런지, 속이 아픈...ㅋㅋ 


주먹밥이랑 순대떡볶이 




에너하임 숙소로 넘어갑니다. 엘에이 시내에서 에너하임 메리어트 호텔까지 약 1시간 30분 정도가 걸렸어요. 밤 운전이라 걱정 됐는데, 무사히 도착했습니다. 떡볶이 때문에 쓰린 속을 붙잡고 친구들이랑 나가 놀려다 다들 피곤한 듯해서 호텔 바에서 간단하게 티타임을 가졌어요. 아 나만 티타임.. ㅋㅋ 언니는 와인, 동생은 맥주한잔. 

 

다음날 에너하임 패킹하우스와 에너하임 아이홉 IHOP 포스팅 할 예정이에요. : )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눌러주세요 ♥ 힘이 되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