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니 일상 :) /습관성형 다이어트

습관성형 다이어트(마이다노)- 1일차

by 하니_ 2017. 10. 12.

마이다노 11자 복근 10월 클래스

추석을 앞두고 다이어트를 제대로 한번 해보고자 시작한 마이다노에요. 마이다노는 다이어트 어플로도 유명한 다노에서 만든 다이어트 프로그램이에요. 습관성형이라고 하는 말이 너무 와 닿아서 제 습관을 조금이라도 더 바꿔보고자 시작하게 되었어요. 한 달 과정이고 저는 도전 11자 복근 코스를 등록했어요! 9월 25일 (월)부터 도전 시작이었어요. 기름진 음식 많은 추석을 잘 이겨내도록 도와줄 수 있을 것 같아서 신청했어요.

한달간 화이팅! 

배정된 코치는 마이다노 체리코치님. 


담당 코치와의 첫인사

개강일이 되어 아침에 코치 상담소 메신저로 이렇게 보내주셨어요. 코치 상담소를 통해서(카톡처럼 실시간 대화가 가능해요) 먼저 인사를 해주셨고, 코칭에 필요한 몇 가지 질문을 해주셨고, 저도 묻고 싶은 것들과 저한테 가장 문제 되는 점, 떡볶이(....하앍..ㅠㅠ 그리고 주말에 운동량이 적은 것!!에 대해 이야기하니 친절하게 아주 길고 성심성의껏 답변을 해주셨어요. 감동 +_+ 

   

통제가 되지 않는 음식을 어떻게 절제하는지에 대한 방법까지도 알려주니,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지금 다짐으로는 해낼 수 있을 것 같지만 조금만 시간이 지나면 또 금세 떡볶이 생각에 정신을 놓아버리는............하유ㅠ ㅠ 그래도 작심 3일을 10번만 하면 30일이니깐 포기하지 말자고요! 



미션과 미션 찬스권

마이다노 클래스에서는 미션이라는 것이 존재해요. 저는 복근 만들기 클래스니깐 복근을 만들기 위한 여러 가지 미션들이 찾아올 것 같아요! 그리고 기본적인 습관형성을 위한 물 많이 마시기, 야채 먹기, 자주 걷기, 바른 자세로 앉기 등 마음속으로는 다 알지만 실생활에서 잘 실천하지 않게 되는 사소한 습관들이 미션으로 다가왔을 때는? 꼭 해내고 싶은 마음이 생기잖아요! 

그리고 그 미션을 성공했을 때 주어지는 이벤트 선물도 받을 수 있으니 일석이조라고 생각해요.


미션1일차 식사일기

미션 1일차에는 미션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미션을 수행하지 못했을 때 사용할 수 있는 미션 찬스권에 대해 안내가 나와요. 첫날이니깐 잘 숙지하고 넘어가면 돼요. 식사일기 쓰기(가장 중요 ★★★★★) 

무엇을 먹는지 시간도 다 입력하고 콩 한 톨이라도 먹었으면 입력하는 것이 좋아요. 계량이 어려울 때는 페트병이나 종이컵 기준으로 계량해서 올리고 있어요. 


저는 첫날 오전에 건강검진으로 공복을 유지해야 해서 어쩔 수 없이 아무것도 못먹었어요. 너무 배가 고프고 공복시간이 오래되니 몸에 힘도 하나도 없고 근육 빠지는 느낌 때문에 그리 유쾌하지 않았어요. 그리고 마이다노에 아침을 입력해야 하는데라는 생각도 들면서? 예전엔 안 먹고 살 빼고 그런 미련한 행동을 했었는데, 몸한테 너무 미안해져요ㅠ ㅠ


마이다노 코치 상담소

제가 첫날 입력한 것을 토대로 다음날 코치님이 상담해준 내용이에요. 잘 한 점은 칭찬 많이 해주셨고, 잘 챙기지 못한 영양소를 콕 집어 말해주니 더 칭찬받고 싶고 제대로 하고 싶어지는 마음이 생기더라고요. +_+ 그리고 오늘은 저의 생활패턴에 대해 질문해주셔서 좀 더 믿음이 가네요! 



마이다노 운동

운동 (복근 위 체지방 걷어내기)

첫날 운동은 복근 위 체지방을 걷어내기 위한 서킷 2 set를 했어요. 차례차례 운동 종류가 달라지면서 나오고 설명도 자세해서 따라 하기 쉬웠어요. 홈트를 좀 해보셨던 분들이나 꾸준히 바디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신 분들은 어렵지 않게 따라 할 수 있는 동작들이에요. 


오버헤드스쿼드 20개 

와이드스쿼드 20개

암워크 20개

하프스쿼트 30개

시티드 레그풀 20개

러시안 트위스트 20개&10초 버티기

크런치 30개

플랭크 1분

플랭크클라임 15개

이 운동들을 모두 2 set 해줬어요. 미션을 해내고자 하는 마음 때문에 열심히 따라 했어요. 누가 저를 쳐다보는 것도 아니고, 꼭 해내야지만 미션이 성공하는 건 아니지만, 자신과의 약속을 지키고 싶어서 열심히 하게 되더라고요. 

     



추천 레시피

메뉴에서 추천 레시피라는 항목으로 들어가 보면 여러 음식들을 다이어터들이 즐길 수 있도록 레시피가 존재해요. 이번 추석 연휴 아주 길잖아요~! 하루에 하나, 이틀에 하나만 만들어서 먹어보는 것도 재밌을 거 같아요! 

이번 주 내로 이 양배추 롤을 만들어 보고 싶어요. !!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 

이것저것 여러 다이어트를 해본 적 있지만, 왜 살이 안 빠지는지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 

혼자 하기 어려운 다이어트, 트레이너의 도움을 받고 싶다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마이다노 클래스! 

저도 10월 한 달간 열심히 해볼게요! 추석을 건강히 지나갈 수 있도록 도와줘

#습관성형 #다이어트 #마이다노 #10월클래스

#습관성형#다이어트#마이다노#10월클래스#습관성형다이어트#11자복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