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ITY GUIDE/2017 제주

제주도 떡볶이맛집 여행, 떡하니 _제주여행 네번째

by 하니_ 2017. 1. 12.

​나에게 있어 다이어트의 적 이지만 포기할 수 없는 음식, 떡볶이. 학창시절 거의 일주일에 네번은 먹었을 정도다. 지금도 먹어도 먹어도 안질리는 떡볶이. 떡볶이 귀신이 붙었는지 떨어질 생각을 안한다.ㅠ 어김없이 제주도 여행에서도 떡볶이 한번은 먹어줘야지 하고 찾은  월정리 '떡하니'


월정리 해변 근처에 있어 떡볶이로 한 끼 해결 하고 월정리 해변 산책을 하기로 하고 나섯다. 

[제주도 떡하니 지도 및 정보]

010-4200-1566

제주 제주시 구좌읍 행원로9길 9-5

제주 제주시 구좌읍 행원리 734


[제주도 떡하니 메뉴정보]

 문어즉석 떡복이 9,000 (오리지날/매운맛/완전매운맛)

라면/쫄면사리 1,000

튀김만두/김말이/계란 500

문어볶음밥 8,000

김주먹밥 2,000

그외 다양한 맥주와 음료들을 판매하고 있다. 


이 길이 맞나 싶을정도로 제주스러운 주택가 골목에 위치해있다. 마을회관 쪽에 주차를 하고 걸어가봤다. 날이 흐렸지만 산책 겸 주변도 둘러보고 몇 분 안 걸었을 때 정말 저멀리 떡하니, '떡하니'가 보인다. 


외관이 너무 예쁘다. 기와집을 토대로 만든 대다, 돌담까지 제주 느낌 물씬나던 곳. 인스타그램에 찾아보니 이곳에서 웨딩스냅촬영하기 좋아서 많이들 촬영하러도 온다고 하더라. 내부인테리어 사진은 안찍었지만 아담하고 아기자기한 느낌에, 소품들이 눈길을 끄는 곳. ​


문어​ 즉석 떡볶이 2인분에, 김말이튀김+만두까지. 비주얼부터가 예술인데.......... 맛있다 정말. 

문어도 탱글탱글 쫄깃하니 질기지도 않고, 떡볶이 양념도 잘 배여 궁합이 잘 맞았다. 그리고 떡복이엔 맥주지. 카스 한잔. 


떡하니 주인 분들이 부부신거 같았다. 매우 친절하셔서 기분이 좋았던걸로 기억한다. 오빠도 가끔 문어떡볶이집 생각난다며 부부사장님이 친절해서 괜찮았다고 하고. (불친절하면 음식이 맛있어도 안가려고 함..)

떡하니에서 차로 5분 정도? 가면 월정리해변이 나온다. 7월 10일 정도 였었는데 물놀이하는 사람이 있다. 

카페가 유명한 월정리해변 답게 해변을 따라 많은 카페들이 줄지어 있었다. 어디가 어디고 여기가 어떤곳인지도 모르겠는 그런, 

많은 .... 카페. 빨간색 소파가 있는 카페는 가보고싶었는데. 


그리고 월정리를 유명하게 만들어 준 생각하는 의자, 

바다 색깔이 에메랄드다. 모래놀이하는 아이들이 보인다. 날이 좀 더 맑았으면 더 예쁜 사진을 담을 수 있었을텐데 아쉽다. 



그림같은이곳. 

배도 부르겠다, 아름다운게 눈에 쏙쏙 잘 들어온다. ㅎㅎ

나 같은 떡볶이 귀신들은 꼭 ! 제주도 떡하니에 방문해보고 월정리해변을 걸어보시길...후회 안할거에요. 


댓글